다이어트를 시작한 사람들이 흔히 빠지는 함정이 있다. 늘려야 할 것은 줄이고, 줄여야 할 것은 그대로 두는 일이다. 15년간 임상 현장에서 다이어터들을 만나본 결과, 많은 사람이 정반대로 가고 있었다. 어떤 의지보다 방향이 중요하다는 사실, 다이어트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무엇을 늘리고 무엇을 줄여야 하는지 세 가지로 정리해본다.첫째, 밥은 늘리고 간식은 줄여야 한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대부분 가장 먼저 줄이는 것이 끼니다. 점심 저녁만 먹던 사람이 저녁을 샐러드로 때우거나 아예 굶어버린다. 그러면서 평소 즐기던 간식, 이를테면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