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진천지사는 23일 진천군청, 민간단체 등 수질관리보전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반기 수질환경보전회’를 개최했다.수질환경보전회는 지역 맞춤형 수질보전정책 수립과 유기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진천지사는 저수지 수질의 주요업무 실적을 보고하고, 지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저수지 수질보전을 위해 구성원별 역할 분담 이행 실적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저수지 내 유입된 플라스틱, 캔, 일회용품 등 각종 쓰레기 등 각종 부유물 500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