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구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줄이고 행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구 본청과 제2청사, 관내 15개 전체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형폐기물 배출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지난 2024년 청학동과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2개소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한데 이어 지난해에는 구 본청과 제2청사를 비롯해 옥련1동, 옥련2동, 연수1동, 송도4동 행정복지센터 등 6개소로 1차 확대를 추진했다.올해 6월에는 선학동, 연수2동, 연수3동, 동춘1동, 동춘2동, 동춘3동, 송도1동, 송도2동, 송도3동 행정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