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시간전
안동시는 지난 6월 21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경북한의사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와 ‘간호조무사회 법정 보수교육’이 동시에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보건의료계의 핵심 인력들이 한자리에 모인 대규모 MICE 행사로, 경상북도 한의사 회원 및 간호조무사 등 보건의료 관계자 1,5
인기기사
Generic placeholder image
KOSPI 사상 최초 9,000p 돌파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18일 남구 부산 한국거래소 본사 홍보관에서 코스피 9천 포인트 돌파를 기념하는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Generic placeholder image
경기도수의사회, 체육대회 ‘회원 화합 친목 도모’
경기도수의사회는 지난 14일 강원 원주에 있는 칠봉체육공원에서 ‘2026 경기도수의사회 체육대회 및 야유회’를 갖고, 회원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행사에는 개원의, 공직수의사, 산업동물수의사, 학계 등 다양한 분야 회원들이 참석했다. 배우자, 자녀 등 가족들도 함께 했다. 회원들은 이날 팀별 경기, 레크리에이션, 응
Generic placeholder image
중앙일보 최종 부도 워크아웃 신청
중앙일보가 한양증권으로부터 220억원 규모 어음에 대한 조기상환 요청을 받고 결제 대금을 변제하지 못하겠다며 최종 부도를 냈다. [전영준 푸른한...
Generic placeholder image
보은서 과수화상병 추가 발생…충북 누적 47곳 19.37㏊
충북 보은에서 과수화상병 발생 농가가 추가됐다. 20일 충북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18일 보은군 산외면에 있는 농가 1곳에서 과수화상병 감염이 확인됐다. 농정당국은 이 농가에 대해 출입 제한 조처하고, 감염나무 제거와 생석회 살포, 매몰 처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발생 농가의 바이러스 유입 경로를 역학조사 하면서 인접한 시·군에 대한 예찰도 강화했다. 지난달 14일 충주시 대소원면의 한 농가에서 과수화상병이 올해 처음 발생한 이후 현재까지 도내 누적 피해는 8개 시·군 47곳, 19
Generic placeholder image
농협사료 울산지사, 화재·폭발 대비 비상대응훈련 실시
농협사료 울산지사는 지난 1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화재·폭발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이고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화재 신고 및 상황 전파, 대피 절차 숙지, 소화기·옥내소화전 사용법 교육, 자위소방대 역할 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실
최신기사
Generic placeholder image
단양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안전 및 직무 교육 실시
충북 단양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2일 복지관 내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사업 이해도 향상을 위한 정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초 진행된 기본교육에 이어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는 사업 운영지침 안내를 시작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존중하는 근무문화 교육이 다각도로 다뤄단양장애인복지관, 졌다. 특히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철 건강관리 및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의 중요성 등 현장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시간을
Generic placeholder image
단양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2명 채용
충북 단양군이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액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2026년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기간제근로자 2명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과 지방세입 확충 정책에 따른 체납관리단 확대 운영 방침에 맞춰 추진된다. 군은 체납자 실태조사와 맞춤형 징수 활동을 통해 건전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지방재정의 안정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체납관리단은 오는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4개월간 근무하며 체납자 전화상담과 납부 안내, 현장 방문을 통한 실태조사 등 체납징수 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원
Generic placeholder image
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 2026년 1차 실무협의회 개최
충북 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7일 노동복지회관에서 ‘2026년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계획’을 주요 안건으로 올해 첫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노사민정 실무위원들이 참석해 협의회 간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노동환경 개선과 상생의 노사문화 조성을 위한 세부 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노동법률상담 지원 △근로자 심리치유 상담 지원 △기간제 및 파견근로자 보호제도 강화 교육 △산업안전 우수기업 선정 등 노동자 권익 보호와 산업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 사업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Generic placeholder image
당진시, ‘ESG Korea Awards’ 거버넌스 분야 전국 ‘대상’
충남 당진시가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ESG 평가에서 거버넌스 분야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지속가능한 행정 역량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당진시는 지난 23일 ESG행복경제연구소와 한스경제가 공동 주최한 ‘제7회 ESG Korea Awards’에서 ESG 거버넌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ESG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의미하며, 기관의 비재무적 성과와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글로벌 기준이다. 이 중 행정 기관의 ‘거버넌스’ 분야는
Generic placeholder image
연수구, ‘대형폐기물 배출' 통합 무인결제시스템으로 편리해진다
43분전
· 연수구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줄이고 행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구 본청과 제2청사, 관내 15개 전체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형폐기물 배출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지난 2024년 청학동과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2개소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한데 이어 지난해에는 구 본청과 제2청사를 비롯해 옥련1동, 옥련2동, 연수1동, 송도4동 행정복지센터 등 6개소로 1차 확대를 추진했다.올해 6월에는 선학동, 연수2동, 연수3동, 동춘1동, 동춘2동, 동춘3동, 송도1동, 송도2동, 송도3동 행정복지센터